Natural Born Basser™

Reel Case@릴보관함 DIY하기 본문

Bass Fishing (배스낚시)/Fishing Tackle (낚시장비)

Reel Case@릴보관함 DIY하기

Edge Basser™ 2010. 11. 30. 20:15

보통 릴케이스 하면 플라노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비싸죠.. 35,000정도 합니다. 워매...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없을땐 참 아쉬운게 릴케이스인데요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준비물: 플라스틱 케이스(가스버너 케이스나, 자동차 체인 케이스등. 여러곳에서 구해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전 자동차 스노우체인 케이스를 활용하겠습니다.), 흡음재(마취제가 아닙니다.ㅡ.ㅡ;;)옥션같은 곳에서 판매를 합니다. 많이 비싸진 않습니다. 스프레이본드3M꺼 (사실 없어도 됩니다.) 그리고 카터칼 그럼 끝..

 

자동차 스노우 체인 케이스입니다. 버릴려 하다가 갑자기 뭔가 번뜻 생각나서 보관했던 것입니다. 가스버너 케이스도 좋긴 한데요 많이 넣지 못하더군요..

가스버너케이스는 릴 3개정도면 끝.. 자동차스노우체인 케이스는 보통 5개정도까지 공간이 나옵니다.

 

흡음재.(일명:방음재라고도 하는데요 옥션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전 직장동료한테서 그냥 구했습니다.)

 

흡음재를 사이즈에 맞게 끔 잘라주시면 됩니다.

 

반대편 쪽도 역시 비슷하게 잘라주시고요, 본드나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으시려면 약간 타이트하게 잘라주셔도 괜찮습니다. 본드는 잘못뿌리면 대략 난감해집니다.

 

 

 

릴 보관 케이스 입니다. 여유롭게 보관할 수 있죠....

 

 

 

릴 전용 오일과 구리스도 보관할 수 있게 했습니다. 좀더 새심하게 할 수 있는데 너무 졸려서 대충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 외부면인데요. 스노우 체인 스티커가 붙어 있었는데 엄청 삽질 했습니다. 벗겨내느라고. 끈끈이가 아직 있지만 그냥 사용하려고 포기했습니다.

지저분한면을 스티커로 매궜습니다.

 

 

 

 

 

와이프께서 하사하신 릴...미국 배스프로샵에서 직접 공수해온 녀석인데요 비거리 짱입니다.

가끔 던지면서도 제가 놀랍니다.

 

자 한번 도전해보세요 그러고 보면 주변에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 참 많다고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