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ural Born Basser™

배스보트@골드디오235 @235 Innovation / YAMAHA@8HP 본문

Bass Fishing (배스낚시)/BASS BOAT(보트)

배스보트@골드디오235 @235 Innovation / YAMAHA@8HP

Edge Basser™ 2014. 5. 6. 18:51

1st. BOAT@235 Innovation + YAMAHA@8HP.

 

골드디오 235이노베이션
야마하 2행정 8마력(부상판)
플로버 33lb 핸드가이드
배터리 델코 31 100A
로드거치대
유압식 의자
플로팅 딩기돌이
전동펌프
발펌프

보너스로 앙카

어탐만 빼고 한번에 풀셋으로 질렀습니다. 비록 시작은 미약하지만 점점 좋아질꺼라는 큰 믿음을 갖고 차근차근 다져나가려 합니다.

목표는 레인져, 챔피언

2년 동안 보트를 위해 적금을 들었었는데 마침 만기가 다가오는 가운데, 한동안 계속 보트를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참 고민 많이 하다 가네요. 무엇보다 스트레스 받으면서 낚시하고 싶지 않고, 그러다 좋은 매물이 올라와 이거다 싶어 결제 했습니다.

그 동안 밸리로 갈지 딩기로갈지 보트로갈지 알미늄으로 할지 FRP로 할지 여러모로 많이 생각해 보았는데요.

FRP랑 알미늄은 금액도 금액이지만 놔둘 공간이 없네요 아파트라 눈치 보이기도 하고, 차량 구조변경 및 견인장치까지 장착해야 하는 문제로 쉽게 결정을 못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결정하지 못한 이유는 슬로프 부제로 방향을 현실적으로 접근하게 되었습니다.

혼자 설치와 이동이 용이한 선에서 밸리랑 고무보트로 가닥을 잡았는데 밸리는 왠지 맘이 끌리지 않고 그래서 고무로 혼자 세팅 가능한 걸로 가자고 생각하고, 고민한 끝에 골드디오 이노베이션로 결정했습니다.

 

근데 매물이 쉽게 올라오질 않네요. 그러다 딱 이거다 싶은 매물이 올라와 질렀습니다. 일단 판매자분께 예약걸고 직접 가서 보니 딱 내가 생각했던 세팅이라 직접 가서 보트를 피고 선외기 테스트까지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선외기랑 보트가 무겁지 않다는게 가장 큰 메리트네요. 마음 같아선15마력으로 가고 싶지만 혼자서는 정말 죽었다 깨나도 세팅 못합니다. 혼자 못듭니다.

320 15마력은 정말 트레일러가 없으면 미친짓이라 생각했던 터라 아무리 출력과 공간이 넓다 하더라도 이동과 설치가 불편하다면 없는것만 못하다 싶어, 적정선에서 타협을 보고 선택한 세팅입니다. 골드디오 이노베이션 는 4~5마력이 딱 적정선이지만 나중에 분명 출력의 목마름도 생길것이라 생각해 8마력~9.8마력 정도로 알아보고 있었는데. 매물이 바로 나와 오늘 가져왔습니다.

선외기는 2012년에 구입한거지만 2011년식이라네요. 전주인이 군인아저씨였는데 대체로 깨끗하고 사용하고 사용빈도도 얼마 없는 거라 더군요. 직접봐도 거의 새거였구요. 상태도 정말 맘에 들어 입양했습니다. 이젠 워킹하면서 스트레스 받지 않고 낚시할 수 있게 되었네요. 포스팅 자주 할꺼 같습니다.

선외기 초크밸브는 1회~2회민 사용하고 절대 그이상 사용하지 마십시오. 연료 과주입으로 플러그에 연료가 젖어 시동이 안 걸릴 수 있습니다.

 

보트 인스톨 ☞ 바로가기

 

 

일반320 보트 옮기다가 골드디오 이노베이션 들어보니 이건 완전 신세계입니다. 320보트들은 절대 혼자 못듭니다.


8마력 선외기 혼자 들고 옮기는것이 가능한게 큰 메리트네요.


보트를 필때 대략 30분 정도가 걸리네요

플로버 33lb 핸드가이드 모터 1~2명 타기에 딱좋습니다.

플로팅 딩기도리



선외기 상태는 아주 좋습니다. 거의 신품과 다를바 없습니다.


플로팅 딩기도리와 스텐 부상판


 

B7HS 10 플러그 요즘나오는 선외기는 B8HS 10플러그로 나온다고 하네요.

보트를 접을때는 대략 10~15분 걸리는거 깉습니다.


MD에 수납한 모습인데 트렁크와 뒷좌석은 거의 꽉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