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ural Born Basser™

쇼어랜더(쇼랜더)@보트 트레일러@정기검사 본문

Bass Fishing (배스낚시)/BASS BOAT(보트)

쇼어랜더(쇼랜더)@보트 트레일러@정기검사

Edge Basser™ 2016. 1. 28. 01:44

20160127@Shoreland'r@트레일러 정기검사

 

배스보트를 타고 다니려면 여러가지 신경써야 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특히 고무보트보다 알루미늄 보트나, FRP보트를 운영할때는 더더욱 힘들죠.

등록하고, 세금내고, 보험들고, 검사받고, 등 여러가지 관리해줘야 합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보트 트레일러 정기 검사를 받아야 하는 날입니다.

우선 보트를 트레일러에서 내려야 합니다. 가장 스트레스 받는 것중 하나죠.

특히 겨울철 보트 트레일러 검사는 정말 죽을 맛입니다. 날이 좋으면 보트를 주변 도크에 정박해두고 트레일러만 가져가면 되는데,

겨울에는 그럴 수도 없으니 말입니다.

 

그나마 저같은 경우, 다행인게 소형 알루미늄 보트라서 몇몇 사람이 도움을 받으면 선체를 들고 내릴 수 있습니다.

(가장 단순 무식한 방법이 최선의 방법이 될때도 있습니다.) ㅎㅎ

보트 바닥에 타이어 깔고 내려놨네요

 

한참 검사받으러 가려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헐.....

운전석쪽 미등이 안들어옵니다.

혹시나 하고 미등을 비롯하여 브레이크등(제동등, 정지등)과 후진등까지 체크해봅니다.

 

후진등이 들어오질 않습니다....

 

방향지시등과 브레이크등은 다 들어옵니다.

 

트레일러 LED 등 내부배치도 를 확인 해봅니다. ☞ 바로가기

 

이상하다. 내가 작업을 하지 않았었나? 기억이 가물가물해집니다.

혹시나 기록한게 있나 싶어 찾다보니 포스팅 해놨었네요.

 

쇼어랜더 보트 트레일러 전기작업 ☞ ShoreLand'r Trailer # harness 유럽7핀

 

다행히 원인을 알아내어 그자리에서 바로 작업 합니다.

 

작업 후 테스트 잘 들어 오네요.

후진등은 방수 LED가 아닌 일반 전구이기 때문에 런칭할때 주의해야 할꺼 같습니다.

 

런칭시 등에 물이 들어가면 바로 쇼트 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신경써야 할게 하나 더 늘어났네요. ㅜㅜ

 

미등도 잘 들어옵니다.

 

이제 검사 받으러 GOGO 씽 합니다.

  

 

검사하다 발견한 트레일러 스펙, 그렇게 찾아도 없더니만...

안쪽에 붙어 있었네요.

2008년식 PWC12S